더민주당에서는 2020년 1월 28일 열 네번째 영입 인사로 ‘스타트업 청년 창업가’로 알려진 조동인 미텔슈탄트 대표이사를 영입했답니다. 1989년생으로서 2020년을 기준으로 나이가 32세인 그는 고향 출생지가 대구로서 구미전자공고를(고등학교) 졸업한 뒤에 경북대학교에서 전기공학(학력 대학교)을 공부했답니다.
언론에 따르면 조동인은 대학 시절 창업 전선에 뛰어들어 8년간 회사를 5번이나 창립했답니다. 지난 2012년 경에 경북대학교 4학년 때는 스타트업 ‘해피위켄위드어스’를 설립했답니다.
그렇지만 안타깝게도 실패를 했고, 도전 경험을 청년들과 나누고자 창업연구회 ‘솔라이브’를 창립했답니다. 아울러 청년창업동아리 ‘NEST’와 더불어서 대구와 경북지역 청년창업 운동을 주도해왔다고 영입위원회는 소개했답니다.
한편 그는는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15년 대한민국 인재상과 아울러서 2016년 청년기업인상 등을 수상했답니다. 이어서 지난 2017년 대학 창업유망팀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는데 그의 아버지 어머니 집안 부모님 등은 미공개네요! 아울러 미혼이라 결혼 부인 아내 등은 사실이 아니며 여자친구 여친에 대해서는 미공개네요! 그의 경력 이력 누구 신상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